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562gjoP95pg




http://www.hellokpop.com/2013/08/27/jay-park-finds-a-love-life-distracting-from-career/



헬로 케이팝 인터뷰 해석본 (발해석) by 튓펌


곧 있을 제이팍 스크리닝 이벤트는 어떤건가요?
그건 팬클럽과 기획자?분들이 같이 하는건데요. 많은 비하인드영상이나 한번도 공개안된영상 (behind-the-scene footage and never-seen-before scene footage)도보고 하는...팬들을 위한 작은 이벤트에요. 왜냐면 제가 팬들이 계시는 각나라를 다 방문할 시간이 없자나요 그래서 팬들을 위해 만든 작은 스페셜 이벤트에요. 

팬들이 당신의 음악에 얼마나 영향을 받는지?
어벤던드나 노욜넴같은 곡..아마 춤에 더 많은 영향을 받을거에요. 케이팝에선 춤추는거나 안무를 좋아하세요. 저도 춤을 사랑하지만 지금저는 퍼포먼스보단 랩을 더 만들고 좋은음악을 만드는일을 좋아하고 있어요. 

팬들이 힘든시간을 이겨내는데 어떻해 도와주었나?
제 팬들은 힘든시간뿐 아니라, 힘든시간 좋은시간 모든시간에 다 절 도와줬어요. 제가 어떤결정을 하던 절 응원해 주시고 또 가끔 제 결정을 응원해 주시지 않을지라도 결국은 다 제 팬입니다. 제가 하는걸 좋아해주시는 분들 & 팬들이 있다는게 정말 감사하고 복받은 일이에요

본인이 팬들로부터 정말 대단한 응원을 받고 있구나 느끼게 해줬던 특별한때가 있었나요?
항상요.저는 늘 트위터 페이스북 유툽을 하고 팬들이 뭐라 하는지 봐요. 매번 다른나라를 갈때나 스케줄을 뛸때 마다 팬들을 봐요. 열성팬들이 스케줄이나 공항에 오시면 뵈니까요. 자주 소통하기때문에 팬들이 (거기에) 계시다는걸 알죠. 

페북이나 트위터에서 거침없는행동으로 소속사에게 혼난적은 없는지?
저는 누구에게 혼날 위치는 아니에요 제가 저의 사장이기때문에요 (i am my own boss) 하지만 이렇게 사과해라 담엔 그러지 않는게 좋겠다 등등 조언은 해주시죠.
하지만 전 ..절대 누구에게 무례할려고 하는게 아니에요 전 그냥 재미있게 하고 싶고 유머러스 하고 싶고 다른사람들을 웃게 만들어 주고 싶어요. 가끔 진지한분들이 기분 상하게 받아드리시지만 미안해요 전 그냥 제가 그렇고 전 사람들을 웃게 하고 싶어요. 

가장 광적인 팬의 요구가 뭐였나요?
글쎄요...장난으로요 진짜로요? 가끔 트위터에서 팬들이 당신의 아이를 가질수 있냐고도 하거든요 
하지만 ....제 생각에 그건 필리핀에선 지극히 정상적인건데 그분들은 뺨에 뽀보를 받으실려고 하고 혹은 제 뺨에 뽀뽀를 하시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많은분들이 필리핀에서는 흔한거라고 하더라구요. 

당신의 러브라이프에 특별한 누군가가 있나요?
아뇨..특별한(분)은 없어요. 전 그냥 즐기고 살고 있고 지금은 (연애)에 집중할 시간이 없어요 여러분도 알게되실 여러가지 많은 일들이 있고 그걸 다 해내기도 쉬운일이 아니에요. 그런데 거기다가 연애까지 하면 제 커리어(일)은 다 흐트러 지는거죠.(연애는 일에 방해가 된다는 뜻)

영어음반에 대한 소식은요? 콜라보레이션은 없나요?
제가 영어음반을 낸다면 잘 안팔릴거에요. 그래서 저는 미국에서 다른분들이 하시는것 처럼 먼저 무료음원을 낼려고요 그래서 지금 믹스테입을 만들고 있구요. 케이팝팬들이 좋아하실 음악은 아니에요 더 힙합이고 춤 이런거 없구요.

콜라보 하고 싶죠. 제가 하고 싶은분들은 다 비싼분들이에요. 하지만 제가 같이 일하는 Jahlil beats 는 미국에서 유명한분이고 roc nation 계약된 분이고 meek mill 과 kirko bangz 등과 많은곡을 작업했구요. 저도 (미국에서)유명한 랩퍼분과 같이 제 트랙에서 피쳐링 할려고는 하고 있어요. 보자구요 ~

팬분들 감사드리구요 thank you for rocking with me this whole time 
많은일들이 있구요 사실 제이팍 티비는 끝났지만 여러분을 위해 다른거 준비중에 있는게 있구요, 믹스테입도 준비중이구요. 언제 나올지는 확실히 모르지만 또 뮤직비디오도 2주안에 3개 정도 찍을 예정이구요. 정규 2집도 나오고요. 공연도 많이 있구요 벌린, 엠스트레뎀, 런던, 프랑스, 홍콩, 뱅콕에 갑니다. coming to a city near you! pe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