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jays-platform.com/xe/index.php?mid=data&search_keyword=%EA%B8%B0%EC%9E%90%ED%9A%8C%EA%B2%AC&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12493313

 

기자회견 영상 못본사람은 위에있는 좌표로 가면됨

질문은 짤린거 같은데 아마 대답하는걸로 봐선

솔로로써의 장점과 단점을 물어본거 같아요.


재범:(솔로로써의)장점은 나의 음악에 창작의 자유를 가질수 있는것 내가하고 싶은 음악을 할수있고 , 내가 같이음악을 하고 싶은 사람들과 일을 할수있는것 또

그리고 나만의 career path 를 만들어 갈수있다는거입니다. 단점은 부담감이 많다는거죠. 무대에 있을때 다들 저만 보자나요 또 춤을 추면서 노래를 완곡으로 불러야하고.

단점은 부담감인거 같습니다.


호스트: 제이, 필리핀에 대해서 뭐 기억하는거 없어요? 작년에 필리핀 왔었을때 가장 기억에 남았던게 뭔가요?

재범: 이번이 세번째인데요. 자주는 오지 않지만 올때마다 너무 좋아요. 왜나면 팬들이 너무 많은 사랑 보여주시고

모든분들 나오셔서 사진도 많이 찍어주시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뭐라고 하죠? 아 후한 대접?(hospitality) 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호스트:(필리핀팬들에게)인터넷상에서도 많은 반응이나 응원들도 받죠?

재범: 당연하죠. 트위터 할때마다 보면 필리핀팬분들이 사랑한다고 맨션도 주시고 (필리핀말로 뭐라고 하는데 뭔지모름) 라고 해주시고 ㅎㅎ

 

호스트:오~~~~ 기억하시네요 잘하시네요.

재범:감사합니다.

 

기자: 재범씨가 말씀하셨듯이 솔로로써 장점이 본인의 음악에 창의적인 부분을 직접 넣을수 있다는 거였는데요.

그럼 음악을 만들고 가사들 쓰는데에 영감은 어디서 얻으시나요?

 

재범: 저는 영어와 한국말로 다 가사를 쓰자나요. 그래서 제가 듣는 모든 음악에서 영감을 얻어요. 저는 사실 솔로가 된게 2년 밖에 안됬어요. 음악을 만드는것도 막 시작한거죠. 앞으로 갈길이 더 많구요. 전 모든것에서 영감을 얻어요. 좋은음악을 듣는다던지, 좋은 라이브공연을 본다던지, 사람들과 대화하는거에서 라던지, 매일 생활하는데서 다 얻는거죠.

 

기자: 두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먼저 타이틀곡이 노욜넴인데, 필리핀팬들이 박재범에 대해서 또 이번앨범을 통해 어떤 감동?인상?을 받기를 원하시는지

아님 주고 싶으셨는지 알고싶어요.

재범:아 무슨말인지 알겠어요. 기본적으로 이번 앨범에 노래가 많아요. 15곡이나 실렸고 또 풀정규 앨범 이구요. 한국어 가사가 많으니 필리핀팬들이 물론 모든 노래를 이해하긴 힘들죠 그래도 영어가사도 많아요. 저는 팬들이 저를 좋은음악을 내고 좋은공연을 하는 남자로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왜냐면 필리핀에도 재능있으신 가수분들이나 댄서분들 계시자나요 그래서 전 팬들이 절 열정있고 쿨한 사람으로 알아줬으면 좋겠어요.

 

기자: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이번앨범에 많은분들과 작업을 같이 하셨는데 다른아티스트들과 작업하는건 어땠나요?

재범: 전 콜라보레이션 하는걸 좋아해요. 제가 같이 하고 싶었던 많은분들과 같이 작업을 했죠. 도끼, 더 콰이엇, 타니더 제이케이, 타샤, 다이나믹듀오 비지 등등... 너무 좋았어요. 예를들면 타이거 제이케이와 다이나믹듀오 분들은 제가 데뷔하기 훨씬전부터 알던분이라서 너무 큰 영광이였죠.

기자: 감사합니다.

호스트:감사합니다.

 

기자: 제이팍. 첫정규솔로앨범 축하드립니다.

재범:아 감사합니다.

기자: 재범씨는 작곡을 하시는분인데, 그럼 곡을 만들고 쓰고 부르는기 까지 어떤편집이나 과정들을 거치시는지 알고싶어요.

재범: 제가 하는방법은요. 프로듀서들이 제게 많은 비트를 보내요, 한 100~200개 정도 듣고 맘에 드는걸 5~6개 정도 고르죠 제가 좀 까다로워요.그리고 비트를 계속 듣고,

틀어놓고 멜로디를 흥얼거리다가 아이디어가 나옵니다. 그래서 그렇게 노래를 쓰기 시작하는거죠. 전 훅을 먼저 쓰고 벌스를 나중에 씁니다.훅을 먼저 쓰면 더 쉬워요.

 

기자: 이번앨범에 어떤노래를 필리핀팬에게 어떤노래를 바치실수 있을가요?

재범: 제 필리핀팬에게요...음 '걸프랜드' 가 되겠네요..... 왜나면 필리핀팬들은 너무 아름다우시니까요 ~~

 

기자: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일하시는데, 다른 케이팝 아이돌 그룹과 일하시는건 어떤지 최근에 유키스 신곡도 주셨고,

그럼 일하고 싶은 다른그룹이나 아님 준비중인분들 계신가요?

재범: 네 전 힙합이나 알앤비 하시는분이거나 제 노래를 원하시는분은 누구던지 같이 하고싶어요.

전 빅/뱅 이랑 투/에/니/원을 좋아해요 그분들과 같이 하면 좋을거 같아요.(제 맘대로 ㅇㄱ이란 단어는 안쓰겠음)

기자: 같이 작업을 하실떄 어떤점을 고려하시나요? ...그들만의 스타일이나? 성격?

재범: 네 그렇죠. 그래서 전 그들보다 먼저 곡을 쓰지 않아요.그들이 제 음악을 원하면 그들의 음악을 듣고 스타일을 보고 그들에 맞춰서 곡을 쓰죠.

왜나면 제가 곡을 제 스타일로 쓰고 그분들께 드리면 맞지 않을수도 있으니까요.

 

기자: 한국아티스트나 미국아티스로써 알려진 재범씨는 어떤쪽의 느낌에 가까운 아티스트인가요? 재범씨만의 음악스타일은 어떤거구요?

재범: 제 음악스타일이요. ..그건 제가 물론 솔로지만 (전화벨소리 듣고 헬로우?) 전 다양한 음악을 해요.

앨범을 들어보시면 다 힙합이나 알앤비가 아니고 댄스곡 슬픈곡 섹시한곡도 있고 완전힙합도 있고 완전랩만 하는것도 있고

versatile (다용도?가 적당한 말임?) 할수 있다는게 제 강점인거 같아요.


기자: 3번째 방문이신데 어디 관광이나 밖에 나가신적 있어요?

재범: 아뇨.....제가 쇼핑갔나요? 아 맞아요. 쇼핑갔네요! 누가 말씀하셨어요? 첨왔을때 에오엠친구들이랑 쇼핑간적 있어요.
두번째 왔을땐 왔다 금방 가서요.

기자: 그럼 필리핀에서 기회가 생긴다면 근교에 바다라던지 가고 싶은 생각은 있으세요?

재범: 당연하죠. 시간이 좀더 있었음 좋겠어요 그럼 밤에도 좀 나가보구, 바다도 가보고, 쇼핑몰에도 가보구요.

기자: 한가지 질문이 더 있어요. 많은 필리핀팬들중에 재범씨 처럼 되고 싶어하는 재능있는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용기의 말이 있다면요?

재범: 열정이 있고 음악을 좋아하고 춤을 좋아한다면, 열심히 꾸준히 노력하시고 또 즐기셔야 되요. 그럼 성공하실거에요.


호스트:마지막질문이요

기자: 뉴브리드를 영어버젼으로 만드실 계획은 없으신가요?

재범: 오..아마 두세개는 영어버젼으로 낼거에요..노욜넴...아 그리고 알러뷰는 이미 영어버젼이 있어요. 그리고 영어버젼 믹스테입이 무료다운로드로 몆주후에 나올거에요.

그러니까 기대해 주세요. 무료니까 링크만 클릭하시면 될거에요.


호스트:마지막질문? 안된다구요?

재범: 오 괜찬아요 하세요.

호스트: 오 정말 고마워요 재범씨

기자: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한국말로함)

재범: 안녕하세요 (한국말로)

기자: (다시 영어로) 안녕하세요 전 믹스 매거진에서 나온 크리스 입니다.

재범: 아유 코리안?

기자: (한국어로) 저 한국사람 아니에요. (..........) 한국동포 였어요? (몬알아 듣겠어 ㅠ)

재범: 대박이네요

호스트: 뭐라는 거에요?

재범:한국말 하셔서 한국분이냐니까 아니래요 ㅎ

호스트: ㅎㅎㅎㅎㅎㅎ한국말 뭐하신거에요

기자: 제가 나중에 보내드릴게요 ㅋㅋ

기자: 그래서 아시아 5개국 투어에 대해서요, 이 5개국을 선택하신 이유가 뭔가요?

재범: 제가 선택한게 아니에요. 전 팬이 있는 곳이나 절 원하시는 곳이면 어디던지 다 가고 싶어요. 왜나면 저와 저의 음악에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게 너무 감사해요.

그건 정말 감사하고 복받은 일이에요. 여긴 제가 과거에 늘 왔던 곳들이고 보여주신 사랑 너무 좋았고 음식도 좋구 여자분들도 너무 아름다우시고 , 안올이유가 없잖아요.

기자: 지금 싸이더스 소속이시죠, 그럼 싸이더스 소속인 지금이 본인이 생각할떄 더 자유가 있나요?

본인이 하고 싶은걸 창의적으로 더 할수 있다던지 예전에 할수 없었던걸 할수 있다던지?

재범: 물론이죠. 지금은 제가 혼자 운영?을 하는거죠. (자기일에 관해서만) 제가 하고 싶은걸 결정하고 , 마지막 결정도 제가 하구요.

예전이라면 믹스테입을 내는거, 제가 일하고 싶은 분들과 일하는것, 언더그라운 랩퍼들과 일하는거 같은일은 불가능 했을거에요.

기자: 마지막질문할게요. 만약 골르셔야 한다면 노래부르는일, 춤, 작곡하는일, 모델일 중에 어떤걸 고를실건가요?

재범: 당연히 모델링은 아니구요 전 모델이 아니구요.

기자: 왜요..팬들이 얼마나 많은데?...

재범: 이분이 (누구 옆에 있는분 말하는거 같음) 모델이죠. 키도 크시고 잘생기시고 전 키도 작고... 당연히 고른다면 노래하는것과 춤추는건데 아마도 춤추는걸 고를거에요.

전 댄서로 시작했으니까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재범씨 정말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