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by.실비아



숨피 인터뷰 (호주공연)


공연차 호주에 방문 하시면 꼭 하고싶은거나 해보고 싶은게 있나요?
- 다 해보고 싶어요. 음식도, 문화도, 호주사람들도, 날씨도 호주에 있는건 뭐든다 경험해 보고 싶어요.

호주에서 처음 라이브공연을 하는건데 어떻해 성사된 일인가요
- 현지 호주에 공연기획자분들이 제게 연락을 해서 공연을 하고 
싶냐고 물어보셨어요 제가 호주에 가본적이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물론 하고 싶다고 했죠. 스케줄도 다른것들고 다 맞아서 일이 잘됐어요 그래서 9월에 공연을 하게됐죠

호주투어 공연을 어떻해 준비하고 계시나요
- 투어라고 까지 부르긴 좀 그래요. 두개의 도시에서 두번의 공연을 하는거에요. 그리고 8월18일날 서울에서 공연을 해요 그 공연준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어요.서울공연후에 호주공연에 무엇을 할것인지 어떻해 특별한 공연을 만들건지 집중할거에요

제이팍 티비 1편을 봤는데 너무 흥미롭게 재미있었어요. 비디오가 굉장히 랜덤이라서요, 콘셉이 뭔지 얘기해 줄수 있으세요? 더 많은 에피소드를 기대해도 되나요? 
-제이팍 티비는. 그냥 많은 다른 날들속에 랜덤의 순간들을 담은거에요. 한달에 적어도 두번정도 올릴려고 하고 있어요. 당연히 (에피소드가) 더 나올거에요.

케이팝 가수들에게 곡을 써주는걸 시작하셨어요.노래를 만드는 과정은 어떤가요, 그리고 곡을 만드실때 이미 어떤가수를 맘에 두시고 하시나요?
-제가 곡을 만드는 과정은... 제가 스투디오에 있을떄... 얼마전에 차차와 스투디오에 같이 있었어요 -체이스 말론 에오엠- 우리는 부스 안에서 떠오르는 대로 멜로디를 내놓고 그 멜로디에 멋을 냈어요. 그리고 어떤때는 저 혼자 랩탑을 가지고 혼자 가사랑 멜로디를 같이 생각해요. 그리고 아뇨 미리 가수를 생각하고 곡을 만들지는 않아요 왜냐면 다른분들이 먼저 물어보시기 전에 곡을 만들지 않거든요. 제게 먼저 물어보시면 제가 그분을 위해 특별히 곡을 만들죠.

당신의 댄스크루 에오엠을 알리는걸 잘하셨어요. 얼마나 자주 모여서 연습하나요? 콘서트에 같이 하실건가요? (호주공연)
-2010년 이후 늘 같이 해왔어요. 공연이나 콘서트에 늘 같이 해왔어요. 최근엔 R16 에 출전했어요. 일년에 2~3번 정도 봐요. 예전에 비하면 자주 봐요.

직접 만든노래나 공연한 노래중에 특별히 개인적으로 꽃힌노래가 있나요? 특히 뉴브리그 앨범중에?
-전 ... 거의 제 노래는 대부분 제가 만들어요...그러니까 제겐 모든노래가 다 특별하고 개인적이에요. 전앨범이 다 그렇죠, 제가 프로듀스한 앨범인데요."뉴브리드" 는...상당히....저에요. 뉴브리드앨범은 저를 대변하는거에요 왜냐면 제가 앨범을 만든 당사자니까요.

많은 작곡가들이 어떤 인물을 염두해두고 곡을 쓰는걸 좋아해요, 하지만 재범씨는 경험으로 쓰죠. 그럼 (경험이) 당신의 음악에 영향을 주고 만들게 하는데 어떻해 도움이 되나요?
- 그쵸, 제가 경험한걸들이 있죠: 제가 빼버린것들도 있고  또 제가 영향을 받은것들고 있고 , 책이나 다른노래들 아니면 영화 또는 어떤것이든요. 제겐 앨범전체가 다 특별해요 제가 만들었자나요. 정말 특별한 앨범이에요. 

사람들이 재범씨를 처음볼때 느끼시는것들이 (첫인상) 본인의 진짜 모습과 다른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 음...모르겠어요. 많은분들이 절 다 다르게 보시니까요. 어떤분들은 제가 되게 심각하다고 생각하시고 어떤분들은 제가 늘 장난치고 심각하거와는 거리가 먼 완전 개구장이 같다고 생각하시고.어떤분들은 제가 거만하다고 생각하시고, 어떤분들은 제가 겸손하다고 생각하시고... 다 저를 어떻해 보시고 생각하시냐에 따라 다른거 같아요. 하지만 저 자신은 전 자신감 있는 사람이고 싶어요 하지만 거만하고 싶진 않아요. 전 겸손하게 살고싶어요.... 초심을 잃지않고 (유명해져도 한결같은) 살기 위해선, 참된 인생을 살기 위해선 겸손해야해요. 전 저만의 세상에 갇혀서 살고 싶진 않아요.

사람들이 당신을 우상으로 생각하는것은 괜찮나요?
-전 사람들이 저의 좋은점만을 보고 우상으로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전 완벽하지 않거든요. 진짜에요. 전 욕도하고 술도 마시고 완벽한 사람이 아니에요. 하지만 전 가족에게 잘하고 친구에게 잘하고 제 팬에게 잘해요 (ㅎㅎㅎㅎ). 좋은 매너를 가지려고 노력하고 그런것들이요. 그런점들을 다른거보다 더 봐주셨으면 해요. 

팬들에게 받았던 선물중 가장 이상했던 것은?
-모르겠어요. 가는곳마다 워낙 많은 선물을 받으니까요..어떤분이 고무로 만든 엉덩이를 주셨어요. 모르겠어요 이상한 선물이라는게... 속옷도 받고, 고기도 받고, 아이스박스에   덩어리 고기를 잘라놓은것 (스테이크나 엘에이 갈비같은거) ...많아요.

동료연예인들 처럼, 식당같은거 열어볼 생각은 있나요? 있다면 어떤 종류(의 음식?)
-글쎼요. 당연히 비지니스를 하고싶어요. 그래서 제 친구들이랑 가족이 해도 되구요. 아마 타코 트럭 같은거요? 제가 멕시칸 음식을 좋아해요.

당신의 MP3에 (의외에)놀란만한 노래나 가수가 있나요?
-아뇨.. 제 엠피뜨리에 들은 노래들은...오!!  저번에 말레이시아에 갔을때 저스틴비버 앨범을 샀어요.

패션센스가 좋기로 알려졌어요, 절대 입을수 없는 옷이나 엑서서리가 있나요?
전 티팬티는 절대 못입어요

올림픽 경기 보시나요?
올림픽 경기는 못봐요 너무 바빠서요. 여기저기 다녔구요, 공연도 계속 했고, 내년에 나올 제 2집 앨범 준비도 하고 있구요. 공연준비를 늘 해야하고 그걸 가지고 공연을 해야해요. 할일들로 완전 꽉 찬 상태에요.

과거에서 바꾸고 싶은게 있다면, 바꾸고 싶은게 있나요?
- 아뇨. 실수, 일어났던 모든 나쁜일 조차도, 안바꿀거에요 왜냐면 그렇지 않았다면 오늘에 제가 없을테니까요.과거는 과거에요. 전 미래에 저 집중하고 싶고 더 나아지고 싶어요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않고 더 나은사람, 나은 가수, 모든게 더 나아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http://www.soompi.com/2012/08/03/exclusive-interview-with-jay-park-thoughts-about-australia-looking-to-the-future-and-more/